공기업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입사를 추천하지않는이유(펌)

래이 2024. 7. 8. 06:05
728x90
반응형
SMALL

출처) 디시인사이드 공기업 갤러리.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rhdrldjq&no=854037

 

코레일 현직이지만 우리회사 오지마라 - 공기업 마이너 갤러리

진짜 존나 별로다. 지금 블라만봐도 이번 신입들 경쟁 좆박았다고 책핀다느니.. 어디서 퇴사자글 받아와서 온갖곳에 조롱중이다. 있는놈들도 하나같이 나갈궁리중이고. 남은애들도 회사에 애사

gall.dcinside.com

 



진짜 존나 별로다.
지금 블라만봐도 이번 신입들 경쟁 좆박았다고
책핀다느니..
어디서 퇴사자글 받아와서 온갖곳에 조롱중이다.
있는놈들도 하나같이 나갈궁리중이고.
남은애들도 회사에 애사심없음

지잡이나 고졸이나 코레일에 충성하지
머리 좀만 있는애들은 다 도망생각한다.
나이처먹고 못나가거나
코레일 들어오는데도 3년이상 걸린 병신들이야 내알바겠냐?

진짜 오면 개후회한다.

직렬별로 굳이 적자면

1. 전기통신 시설 >> 수탁이라 불리는 병신직렬인데 오지마라. 진짜 일하다가 죽을 확률높은곳이 여기다.
너가 30년이상 일해야할텐데
여긴 노가다를 직접 다한다. 그리고 존나 괴롭다.
타직렬과의 차별도 괴롭고
맨날 코레일에선 니들 안챙기고 국철공 이전 타령하면서 노조나 사측이나 블라같은데서 쳐싸워서
도중에 낀 병신직렬이 여기임.
그리고 일보다도 사람이 병신들이 많음
현타 ㅈㄴ 올거임

2. 차량 -> 여기도 답없다.
구리스바르고 노가다 존나하고
이직률 ㅈㄴ 높을걸?
죄다 공부중이다
그나마 장점이 자기시간많다는건데
이마저도 공부하는데 시간 다보내고 탈철함

3. 사무(수송)
다시적지만 역무원은 갓무원맞다.
인간스트레스+직업이 비천한거 빼곤 업무강도랑 책임지는건 좆도없음
대신 역에서도 부역장이랑 역장은 실제 사고나면 기관사랑 다이다이떠야해서(철도에선 기관사가 제일 사고나면 괴로워짐) 할거면 일반 역무원 존버추천
그리고 수송은..
진짜 니들이 입환 해야한다
외주준다하는데 씨발 좆소리다..
진짜 깃발들고 전호도해야하고
무전도 때리면서 연결기취급해야하는데
열차 무게가 몇십톤하는데 잘못전호하거나
기관사가 제동잘못잡으면 너희 즉사야그냥..
지금도 수송은 죽는사례(오봉역사태)
+ 화차위로 돌아다니거나 주변 걷다가 산재당하는건 ㅈㄴ 많음 이게 선로작업이라 없앨수가없다.
진짜 비추다
이젠 수송들어오면 역무원가기도 ㅈㄴ 힘들어지게 세팅했다던데 미친새끼 아닌이상 수송가지마라.
차라리 관제면허따고 관제를 가고말지. 현장에서 일하면 언제 뒤질지모르고 막상 죽고나면 노조나 사측이나 뒷처리하는거 ㅈㄴ 건성으로해서 모든피해는 가족이 보게됨

4. 운전(기관사)
기관사가 겉으로 보기엔 ㅈㄴ 편하고 돈많이버는거처럼 아는데 그렇진않다
그건 진짜 개백수거나 면백들만 그렇게 여기는거고
절대 쉬운직업 아니다
사고나면 책임 다져야하고
무엇보다 유일하게 코레일 현장에서
코레일 본부장(1급)보다 책임 많이져야하는게 기관사다.
기관사가 만약 탈선해서 사상사고나 부상사고나면
진짜 형사구속 피하기 힘들다.
물론 니가 잘하면 되겠지만
나는 그런 사고 안날거야 생각하는거만큼
자만에 찌든 버러지도없다
사고가 니가 잘한다고 안나는게 아니기때문.
728x90
반응형
LIST